Intel Technorogy Provider Platinum Partner tera tec

news

Home > center > news

게시판뷰
[전자신문] 테라텍-래블업, 손잡고 AI개발·교육 시장 공략
Date : 2020-03-12 07:08
Hit : 753

테라텍-래블업, 손잡고 AI개발·교육 시장 공략


공영삼 테라텍 대표(오른쪽)와 신정규 래블업 대표가 비즈니스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영삼 테라텍 대표(오른쪽)와 신정규 래블업 대표가 비즈니스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버·고성능컴퓨팅(HPC) 전문기업 테라텍과 인공지능(AI) 분산처리 솔루션·서비스 전문기업 래블업이 손잡고 AI개발·교육 솔루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테라텍(대표 공영삼)과 래블업(대표 신정규)은 27일 테라텍 본사에서 인텔 서버시스템과 AI플랫폼 구축, 데브옵스(DevOps) 지원환경 구축 등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테라텍이 공급하는 인텔 서버·HPC에 래블업 AI개발 플랫폼 '백엔드.AI(Backend.AI)'를 결합해 AI개발사, AI운용사, AI교육기업 등을 대상으로 공격적 영업을 펼칠 계획이다.

래블업 백엔드.AI는 AI연구개발부터 서비스까지 전과정을 자동화하고 필요시 컴퓨팅자원을 제공하는 표준화 플랫폼이다. 클라이언트 제약없이 리소스가 제한된 환경에서 사용자 코드를 안정적으로 실행한다. 다양한 개발툴과 프로그래밍 언어를 별도 복잡한 설정없이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이에따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AI를 개발하고 서비스할 수 있다. 서버 1대를 여러 개발자가 공유하며 쓰고 싶을 때는 서버에 백엔드.AI를 설치하면 된다.

테라텍은 고성능 서버는 물론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예측모델 계산, 위험분석, 제품 모델링, 유체역학, 시뮬레이션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는 HPC에 백엔드.AI를 적용한다. HPC의 경우 '테라 AI 레버리지' 브랜드로 인텔 최신 데이터센터 기술을 접목해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를 최적화했다.

최근 머신러닝과 빅데이터78로 IT환경 응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지만 시스템 확장성과 편의성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AI개발자는 유연하게 시스템을 할당받고 복잡한 설정없이 쉽게 AI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영삼 테라텍 대표는 “딥러닝 모델과 AI개발 플랫폼의 국내 경쟁력을 높이고 국산 AI플랫폼 기반을 마련하겠다”면서 “양사간 지속적 상호협력으로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규 래블업 대표는 “오픈소스 머신러닝 개발 플랫폼 백엔드.AI를 좀 더 다양한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면서 “국내외 선도 클라우드 서비스와 GPU연산 장비 뿐 아니라 인텔 서버에서도 최적화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테라텍은 23년 역사를 가진 국산 서버·HPC전문기업이며 인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스페셜리스트 기업이다. 래블업은 많은 데이터와 계산 자원을 요구하는 AI 개발과 HPC에 특화된 클라우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출처: http://www.etnews.com/20191227000142